학과홈페이지 운영과 공지관련 필독!!
안녕하십니까?
2015년 3월 1일부터 일사 조교를 맡게 된 일사과 11학번 박기태라고 합니다.
알려드릴 것이 몇 가지 있어서 이렇게 공지를 드립니다.
제가 학과출신인지라 업무를 보러오는 학생을 어느 정도는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실을 찾는 분이 우리과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저도 아직 잘 모르는 학생이 있기 때문에 업무를 보실 때, 자신의 신분을 밝혀주시면 업무를 보는데도 수월하고 서로가 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전화주실 때도 신분을 밝히시는 건 기본예절이므로 지켜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과 공지사항에는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에 올라오는 내용과 학과사무실로 내려오는 공문, 학생 지원관련프로그램 가운데 우리과 학생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올리고 있습니다. 모든 공지를 올리면 학교홈페이지와 다를 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학교홈페이지에 있는 공지사항도 한 번씩 확인해주십시오.
학과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을 올리게 되면 문자를 드리겠습니다. 학사공지와 같은 중요한 것은 문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공지사항을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기관에서 교육봉사인원을 구한다는 글을 올리고 제가 문자로 모두에게 알리면 봉사활동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스팸문자와 다를 바 없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보면 학과사무실 문자를 받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것입니다.
중요한 공지 문자를 받으시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학과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하므로 방문하시면서 한번 씩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지가 없더라도 나에게 필요한 것이 없나하고 가끔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보내는 문자를 받기를 원치 않는 학생은 수신차단 혹은 학과사무실에 오셔서 말씀하시면 빼고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개선할 점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고,
불편하시면 010-5195-0227로 문자나 카톡을 주십시오. 더 좋은 방향으로 학과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